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중구, 송월동 동화마을 활성화 방안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주민·상인·관광객이 화합하는 새로운 비전 제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22 [10:19]

인천광역시 중구, 송월동 동화마을 활성화 방안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주민·상인·관광객이 화합하는 새로운 비전 제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22 [10:19]

인천광역시 중구는 지난 19일 송월동 동화마을 활성화 방안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김정헌 중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중구의회 강후공 의장을 비롯한 여러 의원이 참석했으며, 동화마을 상가번영회 및 거주민 참석 하에, 송월동 동화마을의 활성화 방안 수립에 대한 그간 연구용역의 결과와 앞으로의 실행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송월동 동화마을’은 2013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동화를 테마로 한 벽화를 조성한 마을로, 벽화 이외에도 화단 조성 및 아치 설치, 도로 및 가로등 정비 등 기반시설의 지속적인 마련으로 국내외 방문객의 사랑을 받은 인천 중구의 대표 관광지이다.

 

이번 송월동 동화마을 활성화 방안수립 용역은 동화마을의 새로운 도약을 목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큰 틀에서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구는 용역 착수 후 지역주민, 주변상인,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최근 급격하게 변화하는 관광환경에 부합하고 지속적이며 실질적인 활성화방안을 마련해 이를 용역 결과에 반영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동화마을의 활성화와 더불어 거주민이 같이 만족하는 모습으로의 조성이 중요하다”며 “동화마을이 다시 한번 도약하고 지역 경제의 활성화가 같이 이뤄지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