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단가람유치원, 개원 1주년 기념 “유치원 생일을 축하해요”

유아들이 유치원의 주체로서 유치원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 느끼기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1:36]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단가람유치원, 개원 1주년 기념 “유치원 생일을 축하해요”

유아들이 유치원의 주체로서 유치원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 느끼기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9/15 [11:36]

▲ 단가람유치원, 개원 1주년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단가람유치원은 유치원 개원 1주년을 맞이하여 유치원의 생일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단가람유치원 개원 기념일 행사는 유치원과 가정이 함께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유치원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고,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

 

단가람유치원 개원 1주년 행사는 교육공동체인 교사, 학부모, 유아가 행사의 주체가 되어 의견을 나누고 서로 협력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유치원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만3세 꽃들반 유아들은 꽃다발을 만들어 유치원을 위해 애써주시는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 담아 선물하기, 4세 새들반 유아들은 단가람유치원에 대해 알아보는 ‘도전! 골든벨’ 활동하기, 5세 산들반 유아들은 유치원에서의 즐거웠던 일을 그려서 협동작품으로 전시하는 활동하기를 진행했다.

 

또한 가정과의 연계를 통해 함께 축하의 마음을 나누고자 했는데 3세 꽃들반 가정은 ‘단가람유치원 원가를 우리 가족과 함께 불러보기’, 4세 새들반 가정은 ‘단가람유치원 생일을 축하하는 축하 편지 쓰기’, 5세 산들반 가정은 ‘단가람유치원으로 6행시 또는 3행시 지어보기’ 활동이 이루어졌다.

 

학부모회에서는 개원을 축하하는 의미로 선물을 준비해 나누며 기쁨을 함께했다. 개원 기념일 행사에 참여한 유아들에게는 1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은 풍선을 선물로 증정했다.

 

이번 단가람유치원 개원 기념일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집에서 흥얼거리는 것만 듣다가 함께 원가를 따라 불러보니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다는 즐거움이 컸어요.” “유치원 행사에 가정도 참여할 수 있어 더 기쁜 마음으로 축하할 수 있었어요.”라고 이야기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단가람유치원 민금영 원장은 이번 개원 1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교사, 유아,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단가람유치원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여 1주년이라는 열매를 맺은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유치원과 가정이 소통하고 교육적 이해와 가치를 공유하며 학부모의 지지와 신뢰를 형성하는 단가람유치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