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2 광주하남 신규대상 직무아카데미 개최15일, 기본 탄!탄! 실력 쑥!쑥!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9월 15일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2022 광주하남 신규대상 직무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1~2022년 신규 임용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로 인해 집합대면교육이 어려웠던 신규공무원들의 현장적응능력과 업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알아두면 쓸모있는 공문서 작성법 ▲사례중심 복무제도의 이해 ▲계약실무과정의 이해 등 직무역량강화 교육은 물론 선배와의 대화, 동기화의 대화 등 선후배 간 친밀감 형성을 위한 기본 소양 프로그램까지 마련하여 연수에 참여한 신규 공무원의 만족도를 높였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연수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교육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사전 설문을 통해 교육 대상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했으며, 기초적인 용어부터 법령·지침 해석 방법 등 신규공무원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연수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정수호 행정국장과 임정호 기획경영과장이 직접 선배와의 대화에 참여하여 공직생활에서 그간 얻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하며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었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코로나19로 인해 집합대면교육이 어려웠을 신규 공무원들에게 이번 연수가 현장의 업무를 소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 우리교육지원청은 신규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업무능력 향상은 물론 공직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