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교육청,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관내 모든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맞손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9/20 [11:37]

광주시교육청,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관내 모든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맞손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9/20 [11:37]

▲ 광주시교육청,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교육청이 20일 교육감실에서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센터장 김동관)와 관내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운영을 통해 학교에서 모든 아동이 친구들과 함께, 실컷, 맘껏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양 기관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맡은 역할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특히 양측은 ▲학교놀이공간 조성 및 아동 참여 방안 ▲아동과 교사, 보호자의 놀이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놀이 시·공간 확대 방안 ▲아동의 놀이 관련 의사결정 참여 활성화 방안 적용 ▲사업관리(모니터링, 캠페인 및 홍보, 후원기업 연계, 평가 연구 등) 실시 등에 대한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광주아동권리센터 김동관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한 놀이 공간 조성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놀 권리가 보장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센터는 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에서 모든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맘껏 놀고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습, 놀이 및 휴식 등 균형 잡힌 삶의 공간으로서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등교가 기다려지는 학교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