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교 맘편한화장실 조성 사업’ 추진‘맘편한화장실 조성 사업절차 및 설계 가이드’ 마련해 각급학교 안내
광주시교육청이 ‘학교 맘편한화장실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2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교 맘편한화장실 조성 사업’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내 집같이 안락한 화장실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빈틈없는 사업추진을 위해 ‘맘편한화장실 조성 사업절차 및 설계 가이드’를 제작해 각급학교에 안내했다.
가이드는 크게 ‘사업절차 가이드’와 ‘설계 가이드’로 구분해 단계별 세세한 설명과 예시를 담았다. 특히 ‘사업절차 가이드’에는 건축사, 학생, 교직원이 함께하는 디자인계획 절차를 신설해 화장실 공간구성과 디자인 방향에 대해 사용자 의견이 적극 반영되도록 했다.
‘설계 가이드’에는 공간유형별, 공사종류별 설계방안을 마련해 기능에 디자인이 가미된 화장실을 조성하도록 했다. ▲파우더공간과 휴게공간 등의 감성공간 설치 방안 ▲간접조명, 인테리어자재 적용방안을 제시해 학교화장실이 감수성 풍부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사업 학교에 공통적으로 광주 최초 시간 제어가 가능한 냉?난방기와 악취 제거를 위한 공기순환기도 설치해 365일 4계절 내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겨울방학에 5개교(고 1교, 중 2교, 초 2교)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오근배 교육시설과장은 “앞으로 추진되는 화장실보수사업에 본 가이드를 적용해 사용자의 수요를 최대한 반영한 내 집같이 맘편한화장실을 조성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