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주민자치센터 강좌 온라인 접수로 ‘쉽고 빠르게’‘주민자치센터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남양주시는 23일 관내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실무자 및 관련 부서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센터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2월부터 시작된 ‘주민자치센터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운영 방향에 대한 실무자 의견 수렴, 시스템 기능 시연,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강좌 프로그램 온라인 접수를 비롯해 수강료 결제·환불 및 수입금 정산 관리, 정보 공유 등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으로 기존 오프라인에서만 접수가 가능하던 강좌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도록 해 시민 편의성과 주민자치센터 운영 효율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오는 10월까지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2023년 상반기 중 주민자치센터 통합관리시스템을 공식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