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23일 시청 여유당에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 기관·시설·단체의 관계자 및 유관 기관 종사자 20명이 위촉직 위원으로, 사회보장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10명이 당연직 위원으로 위촉됐다.
위촉식에서는 위촉직 위원 20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앞으로 2년간 실무협의체를 이끌어 갈 임원 선출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교육,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의 사전 검토를 통한 의견 수렴이 진행됐으며, 제9기 남양주시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김선미 조직위원장, 부위원장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 염종성 남양주운영센터 과장,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장미선 협력지원팀장이 선출됐다.
이번에 위촉된 실무협의체 위원들은 사회보장 영역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각 분야의 실무 전문가들로, 지역 사회 내 민관 협력 거버넌스 강화 및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대표협의체 안건에 대한 사전 협의 및 조정 ▲지역사회보장 서비스 제공 및 연계 협력에 관한 협의 및 건의 ▲지역사회보장계획에 관련된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기꺼이 중책을 맡아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촘촘하고 따뜻한 사회보장 체계가 갖춰진 최고의 복지 도시 남양주를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군·구 단위로 설치하는 민관 협력 기구로,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05년 출범해 현재 제9기 협의체가 구성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