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주변 유해업소 합동 단속 실시

동부경찰서와 협력, 유해환경으로부터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목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9/23 [16:14]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주변 유해업소 합동 단속 실시

동부경찰서와 협력, 유해환경으로부터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목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9/23 [16:14]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주변 유해업소 합동 단속 실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2일 동부경찰서와 함께 개학기 학교주변 유해환경으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23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단속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29일~9월30일 총 5주 동안 학교(유치원, 초·중·고·대학) 교육환경보호구역 및 주변지역의 불법영업행위를 대상으로 경찰서와 합동단속반을 구성해 추진하고 있다. 22일 실시한 단속은 이 사업의 일환으로, 이날 단속반은 학교주변 유해시설 의심 업소를 돌며 운영 실태를 확인했다.

 

특히 합동단속반은 학교 주변 상대정화구역(학교경계선으로부터 200미터) 내 키스방, 안마방 등 신·변종 업소,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의무 위반 여부, 불건전 광고 및 청소년 대상 술·담배 등 불법 판매행위 등을 중점 점검한다. 또 학생 중심의 이용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pc방, 노래연습장 등에 대해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 등 방역수칙 이행 실태도 함께 점검할 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으로부터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속에서 가슴 따뜻한 세계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