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오는 10월 5일 15시부터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제28회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의 날 기념식은 시민들 간의 화합을 이루고 남양주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사회봉사 부문 등 5개 분야의 시민대상 시상식과 축하공연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현재 코로나19 감염병과 경제 상황 등을 감안해 간소하게 추진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행사장 입구 야외에서부터 통기타 버스킹 공연으로 참석자들을 맞이하며 시작된다. 이 외에도 퓨전국악밴드, 청소년 k-pop댄스팀의 식전 공연이 펼쳐질 전망이다.
기념식에 이어서 남양주윈드오케스트라, 가수 윤태규, 한국통기타협회의 무대를 차례로 감상하고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음악회 공연을 끝으로 기념식이 마무리된다.
시 관계자는 “축하공연의 출연자 대부분이 남양주 시민이거나 남양주와 깊은 인연이 있으신 분들로 꾸며지기에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많은 시민들이 참석하는 만큼 화합과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28회 시민의 날 기념식은 시민 모두가 주인공으로 74만 남양주 시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