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오는 10월6일~11월말 학부모와 시민 대상으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독서 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29일 푸른꿈창작학교에 따르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독서 모임은 자신의 정체성과 물질 가치에 함몰된 인간 가치, 가치관의 혼란 속에서 사는 현대인들의 문제에 관한 글을 읽고 이야기하며 토론한다. 이 과정에서 개인의 정체성과 자존감 회복 및 자녀와 이웃과의 공동체적 소통을 통한 이해와 유대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낸다.
또 자녀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한 건강한 관계 형성과 자신과 이웃 그리고 사회에 대한 성찰의 시간으로 삶의 여러 문제들의 대한 관찰과 문제 발견 의식,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교육 내용은 ▲나와 자아 성찰 ▲삶과 꿈 ▲가족과 부모 ▲인간과 환경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이계양 교장은 “다양한 가치의 혼재, 빠른 속도의 적응을 요구하는 문화적 급변, 해체되어가는 인간관계, 파괴되어가는 자연환경 등 정신을 차릴 수 없는 빠름과 많음과 높음의 지향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삶을 이야기 하면서 삶의 대안적 모색을 향한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푸른꿈창작학교는 광주YMCA가 지난 2020년 9월부터 광주시교육청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LTI(인턴십), 크리에이티브, 그린에너지, 명상, 자전거, 생명평화, NGO와 사회참여, 이동학습 등 다양한 대안교육 교과목을 신규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