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실시

학교 방문 교육으로 현장의 뜨거운 호응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0/06 [16:05]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실시

학교 방문 교육으로 현장의 뜨거운 호응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0/06 [16:05]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실시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8월26일~11월22일 세달 동안 학교로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6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은 서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83교 437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당 학급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예방교육으로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부터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운영을 위한 전문가 협의를 갖고 이후 두 달여 동안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협의회를 수차례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학년 발달 단계에 맞게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 중·고등학교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특히 이번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은 ▲사이버폭력 실태 ▲사이버폭력의 정의 ▲사이버폭력의 유형 ▲사이버폭력 실제 사례 및 대처 방법 등 학생들의 사이버폭력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작은 실수나 사소한 행동도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고, 사이버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이버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사이버폭력으로 피해받는 학생이 없도록 노력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실천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이외에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학교 현장을 돕는다. 신속대응팀 ‘서부부르미’ 운영, 어울림 프로그램 지원, 또래상담 활성화 등 학교현장의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 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