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2학기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실시‘우리의 꿈, 우리의 발걸음’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6일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거’ 및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11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동부 초등학교 학생의회는 지난 3월 당연직 의원 57명과 개방형 의원 7명, 총 64명으로 구성을 마쳤다. 학교별 학생회장 임기(학기)에 따른 2학기 각 학교 학생회장 변동으로 2학기 학생의회 구성을 완료하고, 이어 2학기 의장단 구성을 위한 선거를 실시했다.
이날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직접 선거를 통해 의장단을 선출했다.선거 결과 동부 초등학교 학생의회 의장으로 건국초 6학년 박선영 학생, 부의장으로 한울초 6학년 최서준 학생과 연제초 5학년 나윤서 학생이 선출됐다.
의장으로 선출된 건국초 6학년 박선영 학생은 “소수의 의견도 존중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안건으로 제안하겠다”며 “학생 모두가 즐거운 배움과 따뜻한 배려로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장단 선거 후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학생의원들은 ‘우리의 꿈, 우리의 발걸음’을 주제로 ▲공동체 놀이 ▲학생의회 이해하기 ▲엘리베이터 토의 기법 ▲ 우리의 생각 모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2학기에 새롭게 구성된 의장단을 중심으로 각 학교 대표인 의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학생의회에서 의결된 사항이 잘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