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포초등학교(교장 이동섭)는 10월 6일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조상들의 숭고한 정신과 역사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전통무예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전통무예 체험학습은 광주혁신교육지구의 마을강사프로그램 중 하나로, 전통무예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우리의 문화에 대해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주고자 기획됐다.
전통무예 체험학습은 준비체조 및 안전교육, 국궁체험, 검 체험, 협공 체험 등의 활동으로 진행된다.
오포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국궁체험 기본자세 익히기, 국궁으로 타깃 맞추기, 검 베기의 기본자세 8가지 익히기, 검 베기 체험, 반별 단결성을 익히기 위한 단체 협공체험, 전통무예 의상 체험하기 등의 순으로 활동을 실시했다.
전통무예 체험학습에 참여한 이OO 학생은 “우리나라의 전통무예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흔하지 않아 더욱 흥미로웠고, 전통무예 의상을 직접 눈으로 보고 입어보는 것이 재미있고 신기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박OO 학생은 “처음으로 국궁 같은 우리의 옛 전통 무예를 체험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직접 무예체험을 하며 자신감이 향상됐다.”라며 실천적인 무예체험을 통하여 우리 조상들의 문화에 대해 관심이 증진됐다는 말을 덧붙였다. 오포초등학교 이동섭 교장은 “전통무예 체험을 통하여 우리 조상들의 숭고한 정신과 역사, 문화에 대하여 몸소 느끼고, 실천적인 무예 체험을 통해 자신감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학생들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