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2년 교원 마음치유 직무연수(1~3기) 운영교원의 행복한 자기돌봄을 위한 마음치유 직무연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0월18일~12월9일 교원, 교육전문직원, 상담교사 등 120명 대상으로 ‘교원의 행복한 자기돌봄 마음치유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20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직무연수는 다양한 교직 스트레스를 관리해 자아성장 및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일상에서 자기돌봄의 방법을 익히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운영 프로그램은 직무연수(1기): 정서코칭(2회), 직무연수(2기): 그림책으로 나누는 삶의 의미(1회), 직무연수(3기): 그림책을 활용한 삶의 치유(3회)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교사들에게 자신의 ‘초감정 이해, 내면아이 돌보기’ 등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감정공감 및 돌봄의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그림책을 통해 상실에 대한 치유 및 정서적 소진회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학교현장에서 교육활동 침해와 다양한 교직스트레스로 상처받은 교원의 마음이 치유 받고, 회복됐으면 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교사와 학생이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