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25~26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2022학년도 서부 초·중등 학생의회’를 개최했다.
26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서부초·중등학생의회는 ▲학생의회 진행 방법 및 운영교육 ▲전체 학생 역량강화 교육 ▲2학기 서부초·중등학생의회 개최 등 학생의원들의 역량강화와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했다.
서부초등학생의회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 사랑을 실천하자’라는 안건을 선정했다. ▲학교에서 독도 사랑 캠페인 ▲우리 땅 독도 알리기 ▲독도전시관 체험(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내 위치) 등 실천사항을 선정했다.
또 서부중등학생의회는 최근 학교축제 기간과 연계해 ‘학교 간 교류 방안을 실천하자’라는 안건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축제 때 인근학교 상호 공연 ▲스포츠 행사를 통한 교류 ▲온라인 스포츠대회 개최’ 등을 의결했다.
서부초·중등 학생의회 의장단은 “학생의원들의 격려, 지지, 관심을 모아 서부학생의회를 이끌어 가겠다”며 “여러 의견들을 경청하며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서 스스로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성장하는 학생의원들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의원들이 학생자치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초등학생의회는 당연직 의원 97명, 개방형 의원 5명 총 102명, 서부중등학생의회는 당연직 의원 59명, 개방형의원 10명, 총 69명으로 지난 3월과 9월에 의회 구성을 마쳤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