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3대가 행복한 희망도시 행복광주 만들기 온라인 브리핑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07 [11:18]

광주시, 3대가 행복한 희망도시 행복광주 만들기 온라인 브리핑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07 [11:18]

▲ 광주시, 3대가 행복한 희망도시 행복광주 만들기 온라인 브리핑 개최

 

광주시는 7일 ‘3대가 행복한 희망도시 행복광주’를 만들기 위한 복지?교육 분야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발표했다.

 

이날 브리핑은 방세환 시장이 발표했으며 복지?교육 분야 5가지 추진계획을 밝혔다.

 

우선, 시는 아이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아동정책 토론회’를 열어 아이들의 목소리를 듣고 ‘안심 놀이터’를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축제 개최와 현장 중심의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갖춰 아이들이 존중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두 번째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누리는 보육?돌봄 인프라 확충이다.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지역 거점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초등학생을 위한 ‘다 함께 돌봄센터’를 확충해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어린이집 환경과 보육종사자 처우개선으로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할 수 있는 보육복지를 실현 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세 번째는 명품 스마트 교육도시 조성이다.

 

이를 위해 시는 모든 학교에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IT교육 기자재를 보급하고 있으며 청소년수련관에 IT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 청소년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 번째는 취약계층 맞춤형 보호와 자립 지원이다.

 

적극적인 통합조사를 통해 맞춤형 생계지원을 추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활용,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저소득층의 취업과 창업을 활성화 하고 장애인 자립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촘촘한 보호망과 든든한 복지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노후 지킴이 사업으로 오는 2026년까지 초월?곤지암 권역에 노인복지관을 포함한 복합 건축물 건립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노인 여가 문화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을 통해 노인 생활 안정과 활동 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방 시장은 “아이에게는 꿈을, 청년에게는 기회를, 어르신께는 복지를 제공하는 3대가 행복한 광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온라인 시정 브리핑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