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 동구 우수시책 ‘구정베스트 7’ 선정

우수시책 평가…충장 월드페스티벌·골목재생사업 등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09 [12:11]

광주 동구 우수시책 ‘구정베스트 7’ 선정

우수시책 평가…충장 월드페스티벌·골목재생사업 등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09 [12:11]

▲ 광주 동구청 전경

 

광주 동구는 2022년도 구정을 빛낸 우수시책 평가를 통해 ‘제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 등 ‘구정 베스트 7’을 선정하고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구정 업무성과에 따라 합리적 보상을 시행하는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부서별로 핵심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에 따른 업무 추진으로 효율성을 높여왔다.

 

올해 ‘구정 베스트 7’은 각 부서별로 추천받은 34개 사업을 대상으로 내부 심사를 통해 15개 사업을 1차 선정했다. 이후 동구의회 의원과 주민 등 114명으로 구성된 주민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제19회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 ▲자치구 최초 골목재생사업 추진! 동구만의 특화된 골목단위 재생사업 ▲충장상권 르네상스 ▲주민 인문 활동의 거점 ‘동구 인문학당’ ▲5·18 민주광장 ‘빛의 분수대’ ▲MZ세대를 겨냥한 광주를 대표하는 여행자 편의공간 ‘여행자의 집’ 개관 ▲쓰레기는 줄였고, 재활용은 늘렸고! 우리가 함께 만든 동 to the 구 to the 라미 등 7가지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이 직접 선정한 ‘구정 베스트 7’이 주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행정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동구만의 특화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