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 서구,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실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13 [13:06]

광주 서구,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실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13 [13:06]

▲ 광주 서구,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실 운영

 

광주 서구가 지역사회의 정신건강서비스 이용률을 향상시키고, 정신 건강문제를 조기발견하여 정신질환의 만성화를 예방하기 위해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실은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문의 평가 상담을 제공하여, 정신과 치료에 대한 편견과 비용 부담의 장벽을 낮춰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극적인 치료 개입으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은 사전 전화예약(062-350-4196) 접수를 받아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내 상담실에서 진행되며, 지역 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시행한다.

 

서구민뿐만 아니라 서구 소재 학교나 회사에 다니고 있는 학생이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은 인당 1회에 한해 제공되며 상담비는 무료이다.

 

상담 결과에 따라 증상과 진단에 따른 개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속 상담이나 치료가 필요한 경우 치료기관 정보를 안내받거나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등록관리를 통해 주기적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구는 이번 이태원 참사로 인하여 불안,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