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 서구 종합민원실,‘국민행복민원실 ’신규 인증기관에 선정

행안부 주관 공모, 민원실 공간   민원서비스를 평가해 3년간 우수기관 지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1/24 [13:45]

광주 서구 종합민원실,‘국민행복민원실 ’신규 인증기관에 선정

행안부 주관 공모, 민원실 공간   민원서비스를 평가해 3년간 우수기관 지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1/24 [13:45]

▲ 광주광역시 서구청

 

광주 서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공모에 종합민원실이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광역·기초지자체, 시?도교육청, 국세청 등 민원실을 갖춘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공간과 민원서비스 수준을 엄격히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그 지위를 3년동안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올해는 1차 서면 심사, 2차 현지실사, 3차 내외부 체험평가, 4차 고객 만족도 평가를 거쳐 서구를 포함 총 16곳이 신규 선정됐다.

 

서구는 ▲다문화 통역 안내도우미 배치 ▲휠체어를 사용하는 민원인을 위한 높낮이 조절 서식대 배치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를 위한 아름다운 배려 창구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민원 쉼터’ 조성 등 민원실 공간 ? 서비스 개선 노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은 시민에게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민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