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산하 광주교육정책연구소가 29일 ‘혁신적 포용교육시대,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 방향’을 주제로 다룬 광주교육정책소식지 공감톡톡을 발간하고, 관내 전체 초·중·고·특수학교, 교육지원청, 산하기관에 배부한다.
29일 광주교육정책연구소에 따르면 이번 소식지는 다양한 실력으로 미래를 여는 광주 학생과 학생 맞춤형 기초·기본 학습을 통한 역량 강화로 새로운 광주교육으로의 전환과 변혁의 ‘기회’를 만들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첫째 다양한 실력의 시작, 탄탄한 학력 ▲둘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광주 인성교육의 방향 ▲셋째 디지털 시민성 함양을 위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넷째 다양한 꿈을 실현하기 위한 특기적성교육 등을 담았다.
시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로 대변되는 미래사회에 대비해 새로운 광주교육을 이끌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소식지 또한 기본적인 학력과 더불어 인간다움을 지향하는 인성 역량, 디지털 시민의식, 다양한 특기적성 계발 등 미래기술을 삶에 적용하고 변화를 수용하며 새롭게 시작하는 광주교육이 추구하는 다양성을 품은 학생 실력 향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 최성광 소장은 "혁신적 포용교육의 핵심은 학생이 꿈꾸는 미래가 현실이 되도록 지원하고 도와주는 교육“이라며 ”이번 공감톡톡 발간을 계기로 광주교육이 미래사회를 대비하고 학생의 꿈이 실현되는 교육을 추진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