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 매양중,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주간 운영

11월 21일 ~ 11월 26일을 소프트웨어 교육 주간으로 지정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 체험 행사 개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1/29 [17:37]

광주 매양중,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주간 운영

11월 21일 ~ 11월 26일을 소프트웨어 교육 주간으로 지정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 체험 행사 개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1/29 [17:37]

▲ 매양중SW페스티벌

 

11월 21일~11월 26일까지 매양중학교에서는 일주일간 ‘소프트웨어교육 페스티벌’을 실시했다.

 

요일마다 특강 분야를 다르게 개설하여 한 사람이 여러 강좌를 중복하여 들을 수 있도록 했고 이전의 소프트웨어 교육 특강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였다면 이번 행사에는 교사도 학생들과 같이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의 특강을 신청하여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3D모델링 실습에서는 3D프린팅의 원리를 익히고 3차원 이미지를 도안하여 3D프린팅을 출력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2차원 도안을 활용하여 레이저 커팅기에 인쇄해보는 레이저커팅 특강도 개설됐다.

 

VR기기 체험을 통해 스포츠, 과학, 미술, 등을 3차원 가상공간에서 실제와 비슷한 체험을 해보는 활동은 학생들과 교사에게 매우 인기 있는 특강이었고 드론 날리기 대회 및 체험을 통해 고난이도 장애물 미션을 도전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햄스터 로봇을 활용한 로봇 축구 및 자율주행은 학생들이 자신의 로봇을 축구에 최적화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행사에 참여하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서로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면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과 후나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교사 및 학생 110명 정도가 행사에 참여했으며 특히 교사의 참여도가 높아 SW 페스티벌의 주제에 맞게 다양한 연령층이 행사에 참여했다.

 

VR기기 체험 및 드론 날리기 체험에 참여했던 배○현 교사는 “학교에서 드론을 날려보고 VR기기를 직접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질 거라고는 상상을 못했는데 이런 기회를 갖게 되어서 너무 뜻깊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했고 윤○수 교사는 “VR기기 체험을 통해 VR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수업을 연구하고 적용해보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내년에는 학부모까지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여 매양중학교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SW 교육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