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교육청, 학교 내 대안교실 67개 운영

지난 24일,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학교장 연수 개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11:07]

광주시교육청, 학교 내 대안교실 67개 운영

지난 24일,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학교장 연수 개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1/30 [11:07]

▲ 광주시교육청, 학교 내 대안교실 67개 운영

 

현재 광주시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 내 대안교실은 총 67교이다.

 

3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해마다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학교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단위학교 내에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심리상담 ▲진로탐색 ▲직업체험 ▲체육활동 등 다양한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 현장에서 학교 내 대안교실이 내실 있게 운영되고,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교육 정책뿐 아니라 단위학교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학교장의 대안교육에 대한 정책 이해와 학교 내 대안교실을 운영하기 위한 단위학교 기반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역할과 참여가 필요하다. 아울러 학교 내 대안교실을 운영하는 데 있어 매뉴얼 개발, 업무담당자 연수 및 컨설팅, 그리고 학교장 연수는 큰 의의를 지닌다.

 

이에 시교육청은 지난 2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학교장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 첫 시간은 수완고 배현 교감 선생님이 시교육청의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육 정책 이해를 주제로 진행했다. 두 번째 시간은 임곡초등학교 임주영 선생님이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장 선생님은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학교장 연수를 통해 광주시교육청의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육 정책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학교 내 대안교실을 내실있게 운영하기 위해서 학교장이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게 됐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고인자 과장은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육 정책 중 ‘학교 내 대안교실’이 그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학교 기반조성 및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