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 다산한강유치원 학부모회, 가족과 함께하는 플로킹 활동 ‘지구야 고마워’ 실시

지역사회 및 가정과 연계한 환경교육 일환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15:35]

남양주 다산한강유치원 학부모회, 가족과 함께하는 플로킹 활동 ‘지구야 고마워’ 실시

지역사회 및 가정과 연계한 환경교육 일환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1/30 [15:35]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한강유치원은 학부모회(회장 박소현) 주최로 가족과 함께하는 플로킹 활동 ‘지구야 고마워’를 진행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지구야 고마워’ 플로킹 활동에는 지난 11월 8일부터 11월 24일까지 총 17일간 유치원 인근과 동네에서 유아 전체와 교직원, 유치원 교육공동체 53가족 170명이 참여하여 환경교육 진행 및 지역사회를 소중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플로킹 활동은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살리는 활동이다. 유치원에서는 사전활동으로 유아에게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학부모에게는 환경교육 동영상 사이트를 안내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했다. 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교육공동체로서 활동의 목적을 이해하고 가족과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했고, 지구 보호와 자연의 소중함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교직원들은 “유아들이 지역사회와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 있는 시간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윤미자 원장은 “유아기 환경교육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가장 중요한 교육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가정과 연계한 환경교육을 꾸준히 실천하며,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