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빛고을혁신학교 직급별 연수·협의회’ 운영

변화하는 시대, 학교교육의 방향 모색 및 역량 강화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16:06]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빛고을혁신학교 직급별 연수·협의회’ 운영

변화하는 시대, 학교교육의 방향 모색 및 역량 강화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1/30 [16:06]

▲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빛고을혁신학교 직급별 연수·협의회’ 운영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28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관내 빛고을혁신학교 교장·교감·행정실장을 대상으로 ‘빛고을혁신학교 하반기 직급별 연수·협의회’를 운영했다.

 

30일 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협의회는 학교 현장에서 변화하는 시대를 대비한 미래교육의 방향을 정립하고, 직급별 소통 및 역량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혁신학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했다.

 

28일에는 빛고을혁신학교 교장·행정실장을, 30일에는 교감을 대상으로 ‘2023년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학교’라는 주제로 연수·협의회를 운영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이수진, 권정윤 연구위원의 주제강연으로 2023년의 10대 트렌드 키워드를 살펴봤다. 특히 학교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이번 연수·협의회에서 함께 살펴본 내용을 단위학교 내 교직원들과 공유한다. 아울러 단위 학교에서는 2023년 학교교육계획 수립 및 교육활동에 적용할 방안을 공동으로 탐색해 함께 성장하는 광주교육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시대적 변화의 흐름과 추세를 올바로 파악하고, 그 속에서 학교 교육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양 교육지원청은 서로 협력해 학교 현장의 고민과 필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맞춤형 행정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