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관내 전체 학교 교수학습공간 무선망 구축 완료

‘디지털교과서 활용’?‘원격수업’ 등 미래교육환경 마련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12:15]

광주광역시교육청, 관내 전체 학교 교수학습공간 무선망 구축 완료

‘디지털교과서 활용’?‘원격수업’ 등 미래교육환경 마련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2/02 [12:15]

▲ 광주광역시교육청, 관내 전체 학교 교수학습공간 무선망 구축 완료

 

광주시교육청이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전체 교수학습공간 및 교무실 등에 최신 규격(WiFi-6)의 기가급 학교 무선망(WiFi) 구축을 완료했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사업으로 학교 내 모든 학습 공간에서 간편하게 무선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새로운 광주교육의 주요 시책 중 하나인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학교 무선망 구축 사업은 AI?SW교육, 디지털교과서 활용,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원격수업 지원 등을 위해 교실 내 무선망(WiFi)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교육청은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관내 전체학교 13,263개 교실에 무선망을 구축 완료했다.

 

특히 ▲일반교실·특별교실 등 수업이 이루어지는 학교의 주요 학습 공간 ▲도서관·시청각실 등 학습지원공간 ▲교무실·수업준비실 등 교원지원공간 등 모든 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무선망 구축이 완료되면서 교내 어디에서든지 인터넷 공간의 무한한 학습 자료와 도구를 이용한 교수학습환경이 마련돼 학교 수업이 한층 다채로워질 전망이다.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양규현 과장은 “학교 구성원이 무선망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재 기술지원센터를 운영해 무선인프라 장애에 대해 원격지원, 현장출동으로 신속하게 대응·지원하고 있다”며 “무선망 구축을 시작으로 다양한 정보화 지원 사업을 적극 발굴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