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청 미담유치원, ‘신비로운 겨울왕국’행사 진행 즐겁고 다채로운 겨울 놀이전체 유아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겨울맞이 체험행사 진행
미담유치원은 11월 30일~12월 2일 3일간에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겨울맞이 체험활동‘신비로운 겨울왕국’을 진행했다.
유치원 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활동은 밀집도를 고려하여 학급별로 운영했으며 계절과 연계하여 유아의 경험 및 흥미를 충족시키는 다채로운 놀이로 준비했다.
유치원 강당을 얼음폭포 현수막, 얼음마을 소품, 이글루 장식을 사용하여‘겨울왕국’으로 변신시켜 겨울 놀이에 대한 유아의 흥미를 극대화했으며 에어바운스 미끄럼틀 타기, 얼음 낚시 놀이, 얼음집 만들기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또한 눈송이를 던져 눈사람 쓰러뜨리기, 눈 대포 쏘기 놀이를 마련하여 역동적인 신체 놀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신비로운 겨울왕국’행사에 참여한 7세 유아는 “친구들과 함께 이글루를 만들고 얼음언덕 에어바운스를 탈 때 너무 즐거웠어요. 눈 대포 발사하는 놀이도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는 “한 해가 마무리되어가는 추운 겨울에 유아들이 올해 함께 했던 학급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따뜻한 추억을 만든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미담유치원 김유정 원장은 “유아의 흥미를 고려한 의미 있는 배움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질 높은 미담교육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