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행복보금자리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12 [15:54]

남양주시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행복보금자리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12 [15:54]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비정형주택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한 ‘행복보금자리 사업’을 추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일상생활에 많은 곤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층 2가구를 선정했으며, 장판 교체, 내·외부 청소, 정리, 폐기물처리, 물품 지원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활동은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뿐만 아니라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정리수납봉사단과 호평동 도시건축과의 협조를 얻어 정리부터 폐기물 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완료했으며, 추운 겨울에도 손빨래로 지내고 있는 어르신에게 세탁기를 지원해 훈훈함을 더했다.

 

김재영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반지하 주택에서 여기저기 곰팡이가 슨 장판을 가구로 가린 채 홀로 거주하던 할머니가 쾌적해진 보금자리를 보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호평동 정순영 복지지원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더욱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