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스마트기기 교육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13 [11:46]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스마트기기 교육 운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13 [11:46]

▲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스마트기기 교육 운영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7일 주민자치센터에서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스마트기기 교육’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스마트기기 교육’ 사업은 지난 7월 23일 열린 주민총회에서 총 4,868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해 선정한 마을 사업 중 하나로, 디지털기기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청소년 등이 직접 스마트기기 활용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더불어 세대 간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사전에 이번 교육을 신청한 15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7일에는 전문 강사와 관내 초등학생 6학년 9명의 아이들이 키오스크 다루기, 스마트폰 사용하기를 직접 안내했으며, 오는 14일에는 사진 보내기, 이모티콘 보내기 등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최근 무인판매점과 키오스크를 이용한 음식점이 늘어나고 있어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어르신이 많다.”라며 “이에 스마트기기 교육 신청이 일찍 마감되고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기쁘다. 내년에는 보다 많은 분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할아버지, 할머니께 스마트폰 사용법을 알려드리니 재밌어하시는 것 같아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