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가뭄 위기 극복 위해 물절약 적극 동참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2/14 [15:44]

광주광역시교육청, 가뭄 위기 극복 위해 물절약 적극 동참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2/14 [15:44]

▲ 광주광역시교육청, 가뭄 위기 극복 위해 물절약 적극 동참

 

광주시교육청이 극심한 가뭄에 따른 물 부족 위기 대응에 동참하기 위해 가뭄 상황 대응 실행방안을 마련했다.

 

1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3일 가뭄 상황 장기화로 물이 부족한 상황에 대비해 가뭄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분야별로 ▲기후위기 대응(절수) 관련 교육 ▲관내 학교 절수 방안 홍보 ▲절수 관련 시설·설비 업무추진 등을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각급학교에 가뭄 국민행동요령 및 생활 속 물절약 가이드라인을 등을 포함한 교육자료를 안내했다. 물절약 관련 교육 실시를 통해 학부모와 학교 구성원들이 물절약 실천운동에 적극 동참하도록 유도했다.

 

아울러 향후 가뭄 심각단계 발령 등으로 학교 급식 중단 등 비상상황 발생 및 대규모 피해가 예상될 시에는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한다. 이를 거쳐 지역사고수습본부를 가동하고 선제적인 대비를 통한 교육활동 피해 최소화에 힘쓴다.

 

한편 시교육청은 교육공동체의 물 절약 동참을 위해 11~12월 두 차례 물절약 홍보물 등을 안내한 바 있다. 더불어 이번 주 중으로 기후위기 대응 학교교육 지원 계획을 함께 마련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물 절약 캠페인, 기후환경 생태교육, 절수시설 등 다각적인 방안을 검토·추진해 물 부족 위기에 적극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지역의 물 부족 위기를 극복하려면 광주교육가족 모두의 자발적 노력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우리나라가 물 부족 국가인 만큼 이번 일을 계기로 물절약 생활의 습관화로 물 부족 해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