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송정도서관, ‘새해맞이 이벤트’ 2023년 달력 제작 배부오는 19일부터 종합자료실 및 어린이실 도서 대출자 선착순 제공
광주송정도서관이 계묘년 새해를 맞아 2023년 달력을 배부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광주송정도서관은 초등학력인정 성인교육 학습자들의 시화전 출품작을 활용해 벽걸이용과 탁상용 신년 달력을 제작했다. 이 달력에는 2022년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교육부장관상 수상작을 비롯한 12 작품과 2022년 청렴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을 함께 실었다.
특히 학습자들의 재치있는 표현이 담긴 사화 작품을 돋보이게 디자인했다. 이와 함께 광주시교육청 청렴 문화를 알리고 정기휴관일을 표시하는 등 정보제공 기능도 놓치지 않아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새해맞이 달력 배부 이벤트는 오는 19일부터 광주송정도서관 종합자료실 및 어린이실 도서 대출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배부한다. 벽걸이용 또는 탁상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준비 수량이 소진되면 종료된다. 광주송정도서관 김정희 관장은 “광주지역 비문해자는 2만6천여 명으로 추정된다는 조사 보고가 있다”며 “새해에는 보다 많은 성인문해 학습자들이 우리 도서관에 오셔서 글자를 알아가는 즐거움을 누리고 시화 작품처럼 배움의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