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대안교육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화순 지오학교 방문, 운영 사례 공유 시간 가져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12/18 [14:56]

광주광역시교육청, ‘대안교육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화순 지오학교 방문, 운영 사례 공유 시간 가져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12/18 [14:56]

▲ 광주광역시교육청, ‘대안교육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6일,17일 1박 2일 동안 금호화순리조트에서 ‘2022년 대안교육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안교육 특성화학교 3교(평동중, 살레시오여중, 동명고)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기 위함이다.

 

광주 인근 대안학교(화순 지오학교)를 방문해 대안학교 운영 현황을 체험하고 사례 공유 및 토론 시간도 함께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첫날인 16일 오후 화순 지오학교 현장 방문으로 막을 열었다.

 

화순 지오학교는 전국단위로 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전남도교육청이 지정한 대안교육 위탁기관이기도 하다. 학교 현장에서 지오학교 채욱경 교감의 실제 운영 사례를 듣고, 지오학교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자세히 살폈다.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답사를 마치고 밤늦게까지 각 학교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살레시오여중 심연재 교감을 시작으로, 평동중 안현미 교사, 동명고 정종혁 교감이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각 학교의 운영과 관련한 질의응답을 통해 활발하게 의견을 교환했다.

 

다음날인 17일 오전에는 광주시교육청의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육 정책을 이해하는 시간을 끝으로 이번 연수를 마무리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선생님은 “다른 대안교육 특성화학교의 다양한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우리 학교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알찬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고인자 과장은 “대안교육 특성화학교 교육활동을 더욱 활성화시켜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