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동시, 에이스 기업 발굴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키운다

에이스 기업 2개사 선정,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3 [07:38]

안동시, 에이스 기업 발굴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키운다

에이스 기업 2개사 선정,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3 [07:38]

▲ 안동시, 에이스 기업 발굴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키운다

 

안동시는 명인 안동소주와 ㈜영동농기계 2개사를 2023년 안동시 에이스 기업으로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안동시 에이스기업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업력·매출·기술력·근로복지 및 지역사회기여도 등의 요소를 평가·선정해 독자적인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지역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에이스기업으로 선정된 명인 안동소주는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6호로 지정(농림축산식품부)받은 명인이 만드는 정통 증류식 소주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명주 제조를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영동농기계는 농민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농사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스마트기술을 접목한 농기계 개발에 힘쓰는 기업이다.

 

선정 기업은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한도를 최대 5억 원까지 우대하여 지원하고 안동시 및 경상북도 기업지원사업에 우선 추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3년간의 인증기간 중 최대 5천만 원을 지원받아 환경개선사업 등을 통해 기업 역량을 강화한다. 이 밖에도 시청 홈페이지, 전광판, 까치소식 등에 해당 기업 및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안동시 에이스기업 선정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대표기업뿐만 아니라 경북도 프라이드기업, 산자부 월드클래스 기업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육성하고, 투자와 일자리가 넘치는 친환경 기업도시 안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