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노인복지관,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소담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3 [11:54]

남양주시노인복지관,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소담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3 [11:54]

▲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소담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남양주시노인복지관은 20일 금곡동에 소재한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소담센터(소방동료상담소)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남양주시노인복지관은 올해 소방 조직 내부 동료 상담소로 운영 중인 소담센터에 노인 일자리 사업 사회 서비스형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을 국내 최초로 파견해 센터 내 정리정돈을 위한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노인 일자리 사업을 위한 협력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노인 복지 서비스를 활성화하며,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 개발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남양주시노인복지관 김남국 관장은 “점차 고령 사회가 돼 가고 있는 현시대에 건강한 노인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 참여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노인 복지 활성화를 위한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상준 소방동료상담소장은 “노인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노인 복지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사회에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혜와 경험이 있는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통해 취약계층을 살피고 지역을 돌보는 사회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