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동구, 겨울철 주민 안전을 위한 도로열선?염수분사장치 설치

강동구, 구민의 안전과 폭설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한 겨울철 제설대책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3 [11:27]

강동구, 겨울철 주민 안전을 위한 도로열선?염수분사장치 설치

강동구, 구민의 안전과 폭설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한 겨울철 제설대책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3 [11:27]

▲ 도로열선

 

강동구는 겨울철 폭설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구민의 안전을 위해 제설 취약구간에 도로 열선과 염수분사장치를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도로 열선 시스템’은 도로포장면 7cm 하부에 열선을 설치하여 강설 시 열을 발생시켜 눈을 녹이는 제설 장치이다. 염화칼슘 제설제 사용량을 줄여 도로시설물이 부식되는 것을 방지하는 친환경 방식으로 강설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구는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성안로(천동초교 주변), 천중로(천일초교 주변), 구천면로(한영 중·고교 주변) 2곳 총 4곳에 설치했다.

 

또한, 상습결빙구간에는 염수분사장치 총 37대를 설치했다. ‘염수분사장치’는 염수용액을 살포하는 제설 장치로 폭설시 경사가 심해 제설 차량 접근이 쉽지 않은 급경사 구간에 제설효과가 높다.

 

특히 이 장치는 컴퓨터로 자동 제어할 수 있어 현장에 가지 않고도 원격으로 염수액을 살포할 수 있고 필요 시에는 수동으로 직접 작동이 가능하다.

구는 도로 열선과 염수분사장치 설치로 초기 단계부터 도로 결빙을 방지해 원활한 차량 소통과 주민들의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에도 큰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강윤 도로과장은 “앞으로도 구는 겨울철 폭설 시 구민 불편이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설작업에 최선을 다하여 안전한 강동을 조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