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과학적 데이터 기반 행정 디지털 플랫폼 구축 박차행정 업무 지원 및 군민 데이터, 디지털 군수실 등 구현
금산군은 과학적 데이터 기반 행정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2일 개최된 금산군 디지털 플랫폼 구축사업 완료보고회에서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해 관련 부서장 20여 명이 참석해 플랫폼 시연 및 사업추진 결과보고를 듣고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군은 올해 4월부터 행정데이터와 민간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한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기반 행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축되는 플랫폼은 △행정 업무 지원을 위한 12종 126개 빅데이터 플랫폼 △7종 56개 군민 데이터 포털 등이다.
또한, 정책 의사결정 지원을 위해 디지털 군수실을 구축하고 전자결재, 화상회의, 업무보고 등의 효율화도 꾀한다.
플랫폼은 내년 1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며 남은 기간 사용자 교육, 담당자 협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금산군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과학적 데이터 기반 행정을 실현할 것”이라며 “필요한 정책을 선제적으로 수립해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