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양구, 따뜻한 크리스마스 맞이 힐링하우스 사업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3 [12:05]

계양구, 따뜻한 크리스마스 맞이 힐링하우스 사업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3 [12:05]

▲ 계양구, 따뜻한 크리스마스 맞이 힐링하우스 사업 실시

 

인천광역시 계양구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22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주거 환경이 열악한 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 사업 ‘힐링하우스 사업’을 실시했다.

 

‘힐링하우스 사업’은 계양구 희망복지지원단의 특색 사업이다. 사례관리 대상 가구 중 장애, 저장 강박 등의 정신질환, 알코올 의존 등으로 청결한 주거환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대상자를 선정해 지역 내 민간 자원과 연계하여 청소, 방역·소독, 폐기물 수거, 집수리 등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한다.

 

이번 힐링하우스 대상자는 홀몸 어르신으로 건강이 좋지 않아 집안에 쌓아 둔 고물을 정리하지 못하고 있었다. 과거 고물상을 운영하면서 집에 쌓아둔 고물을 몇 년간 정리하지 못해 집안에 누울 곳도 없이 매우 심각한 상태였다. 집 안에는 먼지와 해충이 가득하여 문을 열고 생활하는 등 난방과 화재에도 취약한 상태였다.

 

계양구 희망복지지원단은 집 안의 고물 약 5톤을 끄집어내고 청소를 실시했으며 계양구 보건소에 지원받은 방역물품으로 해충을 퇴치했다. 또한 대상자의 쾌적한 일상회복을 돕기 위해 도배 · 장판, 옷, 가구 등의 자원을 연계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려 주시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되오니,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