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2월 정례회의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3 [11:05]

포천시 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2월 정례회의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3 [11:05]

▲ 포천시 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2월 정례회의 개최

 

포천시 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일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마지막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해 올해 자체 사업인 ‘일동복지 플랫폼’ 추진 결과를 논의했다.

 

‘일동복지 플랫폼’ 사업은 일동면의 다양한 복지자원과 복지대상자를 통합적·체계적으로 연계해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목표로 한다. 복지욕구조사 실시 후 ▲‘소원드림’ 독거노인 모니터링 사업 및 반찬지원 사업 ▲‘행복드림’ 찾아가는 이불세탁 서비스 사업 ▲‘건강드림’ 주거 환경개선 사업 ▲‘희망드림’ 겨울나기 난방비 지원 및 계절별 맞춤형 후원품 전달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역 봉사단체와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참여로 진행한다.

 

올해는 ‘소원드림’ 115가구, ‘행복드림’ 15가구, ‘건강드림’ 9가구, ‘희망드림’ 1,632가구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기 나눔을 실천했다.

 

최삼여 민간위원장은 “사업에 참여할 때는 몰랐지만, 성과 보고를 통해 십시일반 힘을 합하여 1년 동안 1,600가구가 넘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다는 것에 마음이 뿌듯하다. 봉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윤행 일동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발로 뛰어 주신 보장협의체 위원과 그 외 주민자치회와 이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청년회, 적십자봉사회, 여성예비군, 행복마을관리소,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함께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지역복지의 중심인 일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3년 새해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