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특례시 덕양구, 지역아동센터 단체급식 위생점검

관내 12개소 대상 위생점검 결과 적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3 [13:53]

고양특례시 덕양구, 지역아동센터 단체급식 위생점검

관내 12개소 대상 위생점검 결과 적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3 [13:53]

▲ 덕양구청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지난달 30일부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12개소를 대상으로 단체급식 위생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급식시설 위생 상태를 확인해 겨울철 노로바이러스와 같은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고 아동에게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식품 유통기한 준수 여부 ▲식품 보관 상태 ▲조리기구 오염도 ▲급식시설 위생 상태 및 관리 여부 등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단백질 표면 스왑키트를 이용한 조리기구 표면오염도 검사를 실시했다. 식재료가 직접 닿는 도마나 칼 등의 조리기구 표면에 잔류하는 단백질을 스왑키트로 채취해 표면오염도를 검사한 결과, 관내 지역아동센터 12개소 모두 조리기구 오염도 검사에 ‘이상 없음’으로 확인됐다.

 

현재 관내 지역아동센터 중 8개소는 조리식, 4개소는 외부급식업체를 통해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역업체를 통해 주기적으로 소독을 하고 있으며, 외부급식업체에서는 매달 업체의 소독확인증을 센터에 제출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지역아동센터 단체급식 위생 점검 이후에도 방심할 수 있는 겨울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위생관리를 강화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올 겨울 성장기의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단체급식 위생 상태를 지속적으로 집중 관리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