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2 여행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기존 영상 부문 외 기획서 부문 새롭게 추가, 92편의 작품 중 13팀이 수상 영예
대전 동구는 지난 2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2022 여행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 동구 관광문화체육과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관광 동구를 디자인할 심쿵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라는 공모주제로 지난 8월에 공모, 총 92편(참가인원 266명, 참여대학 26개)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이전과는 다르게 기획서 부문을 새롭게 추가하여 경희대, 건국대, 동국대, 충남대, 목원대, 전북대 등 전국에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공모전의 양적 질적 성장을 이뤄냈다.
구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이 포함된 별도의 심사위원단을 구성, 기획력·완성도·독창성·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수상 작품들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영상부문 ▲(대상)우송도시락팀의 ‘동구를 즐겁게! 동구 도시락’ ▲(최우수상)오상우씨의 ‘누가 목욕을 물로만 한다고 했던가!’ ▲(우수상)김민준씨의 영화같은 여행지, 대전동구 / 한동안 휴식팀의 ‘따라와봐 대전 동구’ ▲(장려)세잎클로버팀의 ‘나의 행복, 나의 동구’ / CSFU팀의 ‘청년들의 우당탕탕 여행기’ ※기획서부문 ▲(대상)칙칙폭폭팀의 ‘자연행 동구열차 HRT’ ▲(최우수상)동구라미팀의 ‘소제,카페인’ ▲(우수상)동반팀의 ‘대전, 웰컴 투 독막핑’ / 동구동락팀의 ‘당신의 혼행, 동구가 동행’ ▲(장려)동구리당당팀의 ‘동행버스’ / 동구밖팀의 ‘힐-세권’ / 포동포동팀의 ‘포도가온’ 등 총 13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동구 여행과 관광에 큰 관심을 가지고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동구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과 동구에서의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여행콘텐츠를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이번 수상작들을 관광동구 유튜브 채널인 ‘동구 PICK’ · ‘동구 U’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그 외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