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밀양시-만랩(주) 지역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3 [15:19]

밀양시-만랩(주) 지역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3 [15:19]

▲ 밀양시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만랩커피(10000LAB COFFEE)의 ㈜만랩이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조원희 ㈜만랩 총괄이사, 손재규 밀양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밀양시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만랩커피(10000LAB COFFEE)의 ㈜만랩(대표 박경준)과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손재규 농업기술센터소장과 조원희 ㈜만랩 총괄이사, 그리고 딸기 생산농가 등이 참석해 밀양시의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호 업무교류를 약속했다.

 

만랩커피(10000LAB COFFEE)는 2015년에 설립돼 전국 190여개 체인점을 가진 국내 스페셜티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고가의 상위 7% 최고등급 원두(스페셜티 원두 사용)를 혁신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밀양시는 지역 특산물인 딸기를 만랩커피에 납품하고, 만랩커피는 밀양시의 안정적인 딸기 공급을 바탕으로 내년 1월 밀양딸기 신메뉴를 판매 예정이다.

 

손재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밀양시는 딸기시배지로서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지역이고, 전국 생산량 2위로 대한민국 대표 딸기 생산지역이다”면서 “만랩커피에서 ‘우리 농가 지역 상생 프로젝트’ 일환으로 밀양시의 딸기를 사용해 신제품을 만들어 농가의 판로 확대에 기여해 준 것에 큰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딸기뿐만 아니라 밀양시에서 생산되는 사과, 단감 등 여러 농특산물 제품까지 확대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