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LH,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핵심사업 공감

김영환 지사, 이한준 LH 신임 사장과 충북 주요정책 논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3 [18:55]

LH,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핵심사업 공감

김영환 지사, 이한준 LH 신임 사장과 충북 주요정책 논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3 [18:55]

▲ 이한준 LH사장 접견

 

김영환 충북지사는 23일 충북도청에서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만나 민선8기 최대 공약인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핵심사업 협력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청주 오송읍 일원 205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와 관련해 농업진흥지역 해제 추진에 LH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도내 757개 호수?저수지와 스마트팜, 귀농?귀촌 단지를 연계하는 ‘레이크파크 하우스타운’과 숲속의 집 ‘트리하우스’조성에도 LH에서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 지사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를 비롯한 충북의 주요 정책 추진에 있어서 LH가 함께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도 충북에서 추진 중인 핵심사업들에 공감을 표하며, “오송3산단 농림부 협의와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성공을 위한 사업 추진에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은 지난 11월 11일 제6대 사장으로 취임했으며, 한양대 도시공학과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이후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과 한반도선진화재단 국토교통연구회 회장 등 국토·도시·교통·주택분야에서 40여 년간 활동해온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