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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자원봉사센터, 안부콜센터 봉사자 보수교육 및 평가회 진행

어르신 안부콜센터 교육 및 운영 평가를 통한 봉사자 역량 강화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3 [18:07]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안부콜센터 봉사자 보수교육 및 평가회 진행

어르신 안부콜센터 교육 및 운영 평가를 통한 봉사자 역량 강화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3 [18:07]

▲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안부콜센터 봉사자 보수교육 및 평가회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23일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대상으로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를 진행했다.

 

어르신 안부콜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독감을 느끼는 어르신에게 안부 전화를 드려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공공자원, 복지서비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이다.

 

이번 보수교육은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CS기법 ▲자원봉사자의 자세 ▲개인정보보호법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평가회가 진행되어,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들은 한 해 동안의 활동에 대한 소회를 밝히고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경현 이사장은 “한 해 동안 어르신들에게 말벗이 되어드리며 아들, 딸과 같은 마음으로 귀를 기울여 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리시민에게 희망의 소식을 전달하는 안부콜센터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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