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특례시 주엽1동 주민자치회, 12월 임시회의 개최

“선도적 주민자치 실현” 앞장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7 [14:26]

고양특례시 주엽1동 주민자치회, 12월 임시회의 개최

“선도적 주민자치 실현” 앞장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7 [14:26]

▲ 고양특례시 주엽1동 주민자치회, 12월 임시회의 개최

 

고양특례시 주엽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식)는 지난 26일 주민자치회 임시회의 개최를 마지막으로 올 한 해 사업을 마무리한다고 전했다.

 

이번 주민자치회 임시회의는 2023년 주민자치사업 추진을 위한 각 분과별 위원을 재구성하여 자치사업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회의 종료 후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시간도 가졌다.

 

주엽1동 주민자치회는 고양시에서도 주민자치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 중 하나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주민자치회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지난 9월 회화어린이공원과 궁골어린이공원 일대 보행자도로에 친환경 LED 경관조명 설치가 완료됐다. 또한 지난 26일부터 사용 중인 주엽1동 청사 승강기가 준공되는 데도 주민자치회의 공로가 컸다.

 

올해는 고양시와 경기도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어 주엽1동만의 특색 있는 자치사업들을 추진했다. 특히 ▲맘앤대디 유아학교(유아?부모 세대) ▲청소년 꿈키움 그린라이트(청소년 세대) ▲공감문화 자치학교(중장년 세대) ▲시니어 자치대학(시니어 세대) 등 세대별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6월과 10월 두 차례 개최된 주엽1동 마을 축제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자리가 됐다.

 

이권재 주엽1동장은 “주엽1동 주민자치회가 올 한해 지역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주민자치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내년에도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진정한 주민자치의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