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팔당수력발전소와 함께하는 ‘팔당대첩 프로젝트’ 사업 성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7 [16:56]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팔당수력발전소와 함께하는 ‘팔당대첩 프로젝트’ 사업 성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7 [16:56]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는 한수원㈜팔당수력발전소와 함께 지난 3월부터 와부읍, 조안면 저소득 복지취약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 ‘팔당대첩 프로젝트’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저소득 복지취약가정을 위한 ‘팔당대첩 프로젝트’는 마트장보기 비용을 지원하는 ‘희망푸드마트’ 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밑반찬 지원사업 등 인간의 기본적인 3가지 욕구인 의식주를 중심으로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팔당수력발전소는 올해 4천만 원의 사업비를 남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으며, 이 후원금은 ‘희망푸드마트’ 사업 400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 41가구, 밑반찬 998가구를 지원하는 데 사용됐다.

 

최근 희망푸드마트 사업 서비스를 지원받은 박 모 씨는 “홀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저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필품과 식료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장보기 비용을 지원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기수 남부희망케어센터장은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팔당수력발전소의 지원 사업을 통해 많은 이웃들에게 폭넓은 도움을 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팔당수력발전소와 꾸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사회복지 서비스가 골고루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팔당수력발전소는 지난 2013년부터 남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남양주시 복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