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년 제1회 장애인복지현장실천 사례공모전,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권익지원부문 ‘ 대상 ’ 수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7 [16:50]

2022년 제1회 장애인복지현장실천 사례공모전,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권익지원부문 ‘ 대상 ’ 수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7 [16:50]

▲ 2022년 제1회 장애인복지현장실천 사례공모전,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권익지원부문 ‘ 대상 ’ 수상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제1회 장애인복지현장실천사례공모전 권익지원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실천사례 공모전은 사람중심 실천환경을 조성하고 생생한 현장 사례에 대한 이러닝 개발 및 사례집 제작을 위해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한국장애인복지시설총연합회가 추최·주관했다.

 

전국의 장애인복지 실천기관을 대상으로 권익지원과 자립지원 등 2개 부분에 대한 실천사례를 공모했다.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실천계획의 타당성, 실천수행의 구체성, 실천결과의 효과성, 실천사례의 확산가능성 등 4개 심사평가 기준에서 최고점을 받아 영애의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복지관이 제출한 ’나에겐 오늘이 가장 행복한 날‘이라는 사례는 권리와 인권침해가 심각한 장애인에 대해 옹호와 권리구제를 위해 적극적으로 개입해 권익이 신장 된 사례다.

 

특히, 개입과정이 구체적이고 실천결과가 우수하며, 공공후견인 제도활용, 민관협력 등 실천과정에 있어서도 활용의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영재 관장은 “우리 직원의 노력이 긍정적 성과를 거두고 인정받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권익을 침해받는 장애인을 발굴, 지원하고, 더욱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열심히 뛰며 지역장애인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