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도서관, 전자도서관 서비스 확대 운영...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공공도서관 오디오북존 선봬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8 [07:24]

시흥시도서관, 전자도서관 서비스 확대 운영...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공공도서관 오디오북존 선봬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8 [07:24]

▲ 시흥시청

 

시흥시도서관이 내년 1월부터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확대·운영한다. 시흥시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구독형 오디오북(윌라)’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관내 공공도서관 일정 구역에서 무료로 구독형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디오북존’을 조성하는 등 시민의 디지털 기반의 독서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는 전자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어 구입한 오디오북만 서비스하는 기존의 소장형 오디오북과 달리, 1개월 간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신간, 베스트셀러, 인문 등 도서 약 6,500여 종의 완독형 오디오북과 외국어, 재테크, 마케팅 등 이러닝 클래스 12,000여 종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규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시흥시도서관 회원은 도서관 내 ‘오디오북존’에서 무선 인터넷에 연결해 별도의 멤버십 가입 없이 누구나 윌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누리집에서 1개월 구독권을 받으면 도서관 밖에서도 윌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구독권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에 로그인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선착순으로 10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흥시중앙도서관(031-310-5223)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시흥시도서관에서는 전자책 1만 여 권 및 오디오북 2,165종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독형 오디오북과 더불어 기존의 소장형 오디오북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할 예정이다.

시흥시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시민의 전자책·오디오북 수요가 점차적으로 확대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만큼, 앞으로도 디지털 독서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전자도서를 확보하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