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동군, 의료급여사업 우수기관 선정

2020년에 이어 2년 만에 재선정 쾌거…하동군 의료복지 수준 인정받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8 [08:38]

하동군, 의료급여사업 우수기관 선정

2020년에 이어 2년 만에 재선정 쾌거…하동군 의료복지 수준 인정받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8 [08:38]

▲ 하동군청

 

하동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2년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2020년 이후 2년 만에 다시 선정된 것으로 하동군의 의료복지 수준을 인정받은 것이다.

 

의료급여사업은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로,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국민의 질병·부상·출산 등 의료문제에 대한 진찰, 치료, 검사, 입원, 재활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건 향상과 사회복지 증진을 주목적으로 한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의료급여사업 평가를 통해 각 시·군별 의료급여 수급권자 사례관리, 재정 절감 실적, 의료급여 제도 홍보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관 및 유공자를 포상하고 있다.

 

군은 올해 전체 수급자의 의료급여 실적 및 사례관리 대상자 의료이용 실적 관리, 의료급여사업 역량 강화 교육, 지역사회 연계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적정 의료이용을 유도해 진료비 절감 효과 거뒀다.

 

특히,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의료급여 의료이용내역 알림 사업,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개별교육 사업 등의 특화사업을 병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급여 수급권자 사례관리와 함께 신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관내 생활이 어려운 수급자가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