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지역학생들의 교육역량강화를 위해 설립된 성주군별고을교육원과 함께 운영을 총괄해온 김종환 별고을교육원장이 2022년 12월 31일자로 교원생활을 마무리하고 정년퇴직한다.
지난 27일 성주군청 군수실에서 별고을교육원장의 정년퇴임에 따른 공로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김종환 교육원장은 경북대를 사범대학 사회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경제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경북대학교 강사와 대구공업대학교 부교수를 역임하는 등 20년 이상의 교육경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2013년부터 현재까지 9년간 별고을교육원에서 원장으로 근무하며 교육원 및 강사 관리, 교육원생 논술, 입시지도 등 별고을교육원 전반을 열정적으로 운영했다.
또한 교육원에 재직하는 동안 매해 서울대, 연세대, 의학대학 등 대도시 명문학교 진학생을 1명 이상을 배출했으며, 특히 올해는 카이스트, 한의대, 약학대 등 6명을 최상위권 대학에 진학시켜 성주군의 지역 인재양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크게 공헌한 바 있다.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이사장 이병환은 “별고을교육원 개원 초창기부터 10년에 가까운 기간동안 성주군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한 김종환 원장님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교육원 운영을 통해 지역인재유출을 방지하고 성주군이 교육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