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6일 하반기 조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간담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6명 중 22명(참여률 84%)참석하여 높은 참석률을 보였고, 2022년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결과와 2023년 향후 활동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 조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결과에 있어, 고위험 어르신가구 23가구 결연 활동 결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신속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의뢰를 통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신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명에게 위촉장 수여, 위기가구 발견 시 복지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긴급복지지원교육’을 실시하여 역량 강화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나 무더운 7월부터 고위험 어르신 23가구 결연활동을 통해 정기적인 안부확인 모니터링과 생필품(쌀,휴지 등), 계절성 있는 후원 물품(선풍기, 제철 과일, 화분)등을 지원하여, 따뜻한 이웃이 되어주는 동시에 고독사 방지에 힘썼다.
이날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간담회 의견 중에서, “겨울철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동을 하면서 주위에 어르신들이 난방비 부담으로 전기온열매트를 주로 사용하는 가구가 많은데, 노후된 전기온열매트를 사용하는 가구에 대한 점검과 복지자원 연계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영선 조종면장은“올 한 해 동안 가장 가까이에서 봉사정신과 헌신으로 어려운 이웃을 직접 살피고 복지지원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한파 취약계층에 대한 집중적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종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수시모집으로 운영되며 성별, 연령, 학력, 직업 제한 없이, 이웃에 대한 관심이 있는 주민 누구나 함께 참여 할 수 있으며, 활동을 희망하는 관내 주민은 조종면행정복지센터 에 신청 가능하고 관련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