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안군자원봉사센터, ‘친환경 마을 조성! 안전한 우리 동네’ 현판식 가져

함안 칠원읍 호곡마을‘마을 내 안전문제 해결’시스템 구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8 [11:47]

함안군자원봉사센터, ‘친환경 마을 조성! 안전한 우리 동네’ 현판식 가져

함안 칠원읍 호곡마을‘마을 내 안전문제 해결’시스템 구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8 [11:47]

▲ 함안군자원봉사센터, ‘친환경 마을 조성! 안전한 우리 동네’ 현판식 가져

 

함안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7일 함안 칠원읍 호곡마을에서 ‘친환경 마을 조성! 안전한 우리동네’ 사업 완료를 기념하는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에는 정회숙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장, 이문석 함안군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문제발굴 퍼실리테이터 및 마을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현판식 후 사업추진에 대한 모니터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경남 사회안전 문제해결 SOS랩 운영 및 SW서비스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주민과 전문가·행정이 협업해 지역사회의 안전사고 문제를 발굴?해결하기 위한 SW서비스를 개발·실증하는 사업이다.

 

함안군은 올해 시범운영지역으로 선정되어 칠원읍 호곡마을을 대상으로 △마을내 CCTV설치△경로당 경사로 및 안전난간 설치△태양광 가로등 설치△우체통 20개 설치△난방 뽁뽁이와 LED등 교체△경로당 외벽 벽화그리기 사업을 완료했다.

 

칠원읍 호곡마을 김순선 이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주민들의 숙원인 CCTV와 태양광 센스 등 설치로 안전한 마을이 됐다”며 “주민 한분 한분의 안전을 위해 세심하게 신경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